생활꿀팁 / / 2022. 8. 30. 15:41

자취생 생활 속 꿀팁 간단히 집안일 해결

반응형

자취생 생활 속 꿀팁

자취생 생활 속 꿀팁 간단히 집안일 해결

자취를 하다가 당황했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자취를 하게 되면 모든 것을 혼자 스스로 다 해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오늘은 자취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자취생 생활 속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자취생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들을 바탕으로 소개해 드리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바탕으로 자취에 임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꿀팁 : 집 안의 분리수거함 만들기

자취를 하게 되면 쓰레기가 생각보다 빨리 쌓인다는 것을 깨달을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좁은 공간에 쓰레기 처리를 하기가 힘들어 당황할 수도 있을 텐데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면서도 쓰레기도 제대로 케어할 수 있을 만한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하나 들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다이소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만약 따로 구매하는 것이 부담이 되신다면 분리하여 버릴 만한 환경만 만들어 주셔도 좋겠습니다.

두 번째 꿀팁 :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바로바로 설거지하기

원룸이나 오피스텔, 반지하 등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자취를 하는 분들이라면 집 안에 배어있는 음식 냄새 등으로 불쾌감을 느낀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만 설거지 거리가 쌓여도 집 안에 냄새가 금방 퍼지기 마련인데요. 뒷정리를 하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집 안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는 첫 번째 스텝입니다.

세 번째 꿀팁 : 옷에서 냄새가 난다면 신문지를 활용하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해 세탁했음에도 불구하고 옷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에는 신문지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빨래를 말릴 때 아래쪽에 신문을 깔고 말리게 되면 보다 냄새가 덜 한 옷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네 번째 꿀팁 : 변기가 막힌 경우 샴푸를 짠 후 물을 내리기

볼일을 봤는데 갑자기 변기의 물이 내려가지 않아 당황한 경험 있으신가요? 심지어 뚫어뻥을 사용했는데도 금방 해결되지 않아 당황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에는 집에 쓰던 샴푸 아무거나 꺼내 주시면 되는데요. 샴푸를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짜서 변기에 넣어준 후 약 30분이 지난 다음 물을 내려주시면 금방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많이들 모르는 자취생 생활 속 꿀팁 중 하나이죠.

다섯 번째 꿀팁 : 흰 티에 누런색 이물질이 묻었다면 레몬 껍질을 활용하기

흰 티에 목 때나 화장품 자국 등이 남아있으면 보기에 좋지 않아 꺼려지게 되죠? 이럴 때는 물에 레몬 껍질을 끓여서 레몬 물을 만드시면 되는데요. 이 물 안에 흰 티를 넣어 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레몬 물로 한 차례 빨아준 후 다시 한번 깨끗한 물로 세탁해주시면 되는데요. 땀은 물론이고 가벼운 얼룩 등도 쉽게 지워낼 수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꿀팁 : 냉장고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경우 소주를 사용하자

자취를 하게 되면 음식을 혼자 먹을 양만큼만 사용하고 남겨두기 때문에 하루 이틀만 음식을 해 먹지 않고 냉장고에 그대로 방치할 경우 금방 냄새가 냉장고에 퍼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주를 냉장고 안에 넣어 두시면 되는데요. 냉장고 악취를 위해서는 소주병의 소주 뚜껑만 열어둔 후 냉장고 안에 넣어두시면 악취가 많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안에 소주는 무조건 들어 있어야 합니다.

일곱 번째 꿀팁 : 러그에 음료를 흘렸을 때 청소기를 활용하자

러그나 매트 등에 만약 커피 등 색이 있는 음료를 흘렸을 경우, 다 빨아야 하는 건지 걱정하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에는 얼룩에 미지근한 물을 부어준 후 마른 수건으로 살짝 덮어주세요. 그러고 나서 청소기로 여러 번씩 빨아들이게 되면 음료를 흘려 생긴 얼룩이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여덟 번째 꿀팁 : 프라이팬이나 냄비 등에 음식이 붙은 경우 식초와 굵은 소금

냄비나 프라이팬이 불에 달궈져서 바닥에 음식이 눌어붙은 경우, 식초와 굵은소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것들을 프라이팬과 냄비 바닥에 뿌려준 후 다시 한번 끓여주세요. 그렇게 되면 바닥이 점점 검은색으로 변할 텐데요. 이때 음식들을 떼어 주면 되는 것입니다.

아홉 번째 꿀팁 : 유리와 거울을 닦을 때도 식초!

사실 유리나 거울은 너무 심하게 먼지가 쌓이지 않은 이상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분들은 많이 안 계실 겁니다. 급하게 청소를 하느라 물을 뿌려 닦아주는데도 생각보다 깨끗하게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걸레에 식초를 적셔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순히 물로만 닦을 때보다 훨씬 더 얼룩이나 먼지 등이 금방 지워질 것입니다.

열 번째 꿀팁 : 집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커피 찌꺼기 사용하기

집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서 답답했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 환기를 시키면 좋지만, 공간이 작은 경우 환기도 어려워 안 좋은 냄새가 진동을 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오히려 향초나 디퓨저 등 좋은 향이 나는 것을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진해져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지 않은 냄새가 집에서 날 때에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 안에 두기만 해도 향이 조금씩 바뀔 텐데요. 실제로 카페 등에서는 무료로 가져가라고 두는 곳들도 많으니, 남은 커피 가루들을 사용하여 집의 냄새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은 아마 실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자취생 생활 속 꿀팁들입니다. 자취를 하면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을 바탕으로 해결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어려운 자취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늘 알려드린 정보만 기억하신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자취 생활에서 살아남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