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 / 2022. 12. 1. 17:10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여러가지 방법 참고하세요

반응형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여러 가지 방법 참고하세요

오늘은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나 집에서 살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다들 한 번씩 경험 있으시죠? 이를테면 욕조에 물이 고여 있거나 주방 싱크대에서 물이 천천히 빠진다면 배수구가 막힌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다행히도 빨리 발견하면 흔한 주방용품으로 배수구를 뚫을 수 있는데요. 식초, 베이킹파우더, 붕사, 뜨거운 물만 있으면 물이 잘 안 빠지는 배수구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뚫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물 빼기

일단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는 싱크대나 욕조에 고여 있는 물 전부 빼야 합니다. 배수구가 막혀서 물이 아주 천천히 빠지기 때문에 한참 걸릴 것이거든요. 하지만 물을 빼고 나서 배수구 세척제를 부으면 더 빨리 배수구를 뚫을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빠르게 물을 빼려고 하시면 안 되고, 이건 단순한 빌드업이에요. 

 

용품

그 다음은 가정용 청소용품 및 주방용품 준비해주셔야 해요. 집에서 배수구 세척제를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식초와 식초와 반응을 일으키는 재료를 이용해 배수구 세척제를 만들어주시면 되거든요. 아래에 소개된 배수구 세척제 재료 중에서 집에 있는 재료가 있는지 살펴봐주세요! 

 

식초

일단 가장 기본 베이스는 식초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은 레몬주스, 베이킹 소다, 소금, 붕사 등이에요. 식초와 기타 재료를 배수구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식초와 기타 재료를 섞어서 배수구에 부을 필요는 없다고 해요. 저절로 섞이면서 화학반응이 일어나 거품이 생긴다고 합니다.

 

오물 제거

그리고 대체로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안 내려가는 사유는 배관에 오물이 끼어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요새 화장품은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화장품 때문에도 더더욱 물이 안 내려가지 않나 싶어요. 이러한 상황을 제대로 인지했다면 다음 파트로 넘어가아합니다. 배수구 세척제를 넣고 배수구 막아주세요. 욕조 마개나 뜨거운 물을 적신 천으로 배수구를 막으셔야 해요. 배수구를 30분 정도 막아 두시면 되고요. 그동안 배수구 세척제의 거품이 배수구를 막고 있는 오물을 녹여주세요. 

 

진공 만들기

그리고 이제는 그 하수관을 일종의 진공상태로 만들어야 하는 작업입니다. 먼저 압축기 사용해주셔야 해요. 소형 압축기로 배수구를 막고 있는 오물을 움직여야 합니다. 압축기 끝에 달린 반원형 고무를 눌렀다 당겼다 하면서 밀봉 상태를 만들어주세요. 욕조나 싱크대에 물을 받아 놓고 압축기를 사용하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물의 압력이 더해져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배수구를 뚫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진공상태의 배수구에서 하나 둘 오물이 올라오게 되면 옷걸이로 오물 꺼내 주면 됩니다. 머리카락 때문에 배수구가 막힌 경우에는 금속 옷걸이를 펴서 기다란 부분 끝을 작은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리면 되고요. 갈고리 부분을 배수구에 조심스럽게 집어넣으면 된답니다. 이리저리 비틀면서 머리카락이 갈고리에 걸리게 해 주세요. 일단 머리카락이 걸리면 살살 끄집어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싱크대나 욕조가 옷걸이에 긁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수구 관리

하수구 물 안 내려갈 때 이러한 과정을 거친 뒤에는 배수구를 뚫어주어야 하는데요. 배수구에 뜨거운 물 부어주세요. 적어도 물을 6컵 끓이거나 주전자 몇 개에 가득 물을 끓여준 채 배수구 뚜껑을 열고 천천히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수구가 확 뚫리기도 한다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