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 / 2022. 8. 2. 12:55

여름철 날파리 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간단하게 해결

반응형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더욱더 위생에 주의하게 됩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서 벌레가 많이 생기고 또 음식이 잘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받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흔하게 볼 수 있는 초파리의 경우 사람에게 달려들거나 음식물 근처에 자주 날아다니기 때문에 이걸 잡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초파리가 왜 생기는지 그리고 날파리 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관련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집이 깨끗해 보이는데 초파리가 생기는 문제로 인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벌레들이 그런 경향이 많지만 초파리의 경우에는 알이 하루 만에 부화를 하고 한 번에 낳는 알의 수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한 마리가 있으면 사실상 몇십 마리가 있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초파리는 상한 음식이나 음식물 위에 알을 낳는 게 일반적인데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 음식을 먹고 나서 빠르게 치우는 게 중요하며 수박 껍질이나 바나나 껍질에도 잘 달라붙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날파리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관련해서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초파리가 왜 생기는지 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관리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우리가 좋아하고 흔히 접하는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냉장 보관하게 되면 껍질 표면이 갈색으로 변하고 쉽게 무르기 때문에 보통 상온에서 보관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수박 껍질도 그렇지만 그렇게 보관하는 바나나의 경우 초파리가 알을 낳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더욱 주의해서 관리해 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날파리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관해서 다양한 부분이 있지만 우리가 직접 초파리를 들여오는 일도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특히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일에 달라붙어서 오는 경우가 많은데 유충은 사람 눈에도 잘 안 보이는 크기이기 때문에 이런 걸 모르고 들여오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바나나도 그렇지만 사과나 수박 등 꼭지 부분에 많이 달라붙어있다고 하니 깨끗하게 세척하는 게 중요하고 잘 확인하고 선택하는 게 필요합니다.

초파리를 잡는 방법이 다양하게 많긴 하지만 그런 걸 만드시기 귀찮은 경우 로즈메리를 활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요새는 로즈메리 티 나 향수 등 다양한 게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꼭 로즈메리 자체가 필요하지 않고 그런 걸 이용하시면 되는 편이고 방충망 주변에 뿌려준다면 초파리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보통 베란다에 로즈메리나 다양한 허브 화분을 놓으시게 되면 초파리를 예방하시기 좋습니다.

초파리가 생기게 되면 우선 위생적으로 좋지 않고 그런 게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초파리도 종류가 다양하며 보통은 열대 지방에서 서식하지만 그 나라의 환경이나 기후에 맞춰서 진화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끈질기게 살아남고 있는 곤충 중 하나입니다. 모기와 더불어서 초파리는 다양한 병균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관리해 주시는 게 중요하고 필요한 부분입니다.

날파리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방법이 어려우실 경우 쌀뜨물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초파리가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은 아무래도 싱크대나 화장실같이 습하고 축축한 공안이죠 이럴 때 이용하기 좋고 간단한 게 쌀뜨물인데 초파리의 경우 냄새를 잘 맡을 수 있어서 과일이나 땀 냄새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쌀뜨물 안에 있는 녹말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냄새를 덮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초파리가 냄새를 맡고 다가가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으며 초파리가 잘 생기는 곳에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초파리가 과일에만 달라붙어있어도 큰 스트레스이지만 사람한테도 달려든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실제로 사람의 눈물이 나 땀 냄새의 경우 벌레들이 좋아하는 냄새이기 때문에 눈 근처나 입 근처를 맴도는 초파리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이 잘 나기 쉬운 여름에는 더욱더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해서 벌레가 근처로 오는 것을 방지하는 게 좋으며 청결한 환경을 유지해 주는 것이 벌레를 방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날파리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방법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설탕과 식초를 이용한 트랩입니다. 만드는 방법이나 준비물도 생각보다 그렇게까지 많이 필요로 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게 특징이며 일회용 컵과 빨대만 있으면 필요한 준비물은 끝이고 초파리의 특성을 통해서 잡는 트랩 중 하나입니다.

파리지옥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게 되실 텐데요 파리지옥은 파리가 좋아하는 향기와 색상을 내면서 파리를 유인해서 잡습니다. 초파리 트랩 또한 달달하고 상큼한 향이 나게 하면서 초파리를 유인하는 방법이고 빨대 한쪽 부분을 바람개비 모양으로 잘라준 후 일회용 컵에 꽂아주면 끝입니다. 컵 안에는 식초와 설탕을 반반 비율로 넣으면 되고 위에는 래핑으로 덮어주면 됩니다.

초파리가 냄새를 맡고 안으로 모여들게 되는데 쉽게 나갈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여름철에 초파리를 잡는데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파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셨다고 하면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날파리퇴치 초파리 트랩 만들기 관련된 부분까지도 설명해 드렸는데요! 날씨가 덥다 보니까 다양한 벌레들이 생기기 쉽고 관리도 어렵기 때문에 특히나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해 주시면서 벌레를 예방하는 게 필요합니다. 또 벌레가 자주 생기기 쉬운 부분의 경우에는 꼼꼼하게 청소를 해서 관리해 주시는 게 좋은 방법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통해서 초파리나 다른 벌레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벌레가 있으면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미리 관리해 보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